주문이 들어오면 저한테 따로 알림이 오나요?
완성형(다운로드)상품
•
실시간 알림은 없지만, 판매가 발생할 경우 당일 오후 7시에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발송돼요!
맞춤제작형 콘텐츠상품
•
주문 건 발생 시, 이메일과 카톡 또는 문자 알림으로 주문 건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
연락처 미입력시에는 알림이 원활하게 전송되지 않을 수 있으니 반드시 [플레이스] > [플레이스 관리 페이지] > [정산] > [연락처 및 정산 정보] 탭을 통해 번호를 확인해 주세요!
◦
만일 입력하신 연락처가 카카오톡과 연동이 되어있지 않는 경우, 문자로 알림이 발송됩니다.
카카오톡 알림 예시
이메일 알림 예시
판매가 이루어지는 순서는? 콘텐츠를 어떻게 전달하는지도 궁금해요!
완성형(다운로드) 상품
•
콘텐츠상품을 한 번 업로드 해두시면, 판매 상태를 수정하기 전까지 지속적으로 판매가 이뤄집니다.
•
구매자가 주문 완료와 동시에 주문 내역 창에서 업로드 해두신 콘텐츠상품을 바로 다운받기 때문에 콘텐츠상품 전달 과정이 생략됩니다.
맞춤형 상품
[콘텐츠 요청 > 크리에이터 승인 > 콘텐츠 전달 > 구매 확정] 4단계를 거쳐 이루어집니다.
콘텐츠 요청
•
구매자가 콘텐츠 상품을 주문한 직후의 상태입니다.
•
크리에이터는 요청한 콘텐츠에 7일 이내에 승인 또는 반려를 해야합니다.
크리에이터 승인
•
크리에이터가 내용을 확인하고 콘텐츠를 제작을 시작하겠다고 승인한 상태입니다.
•
콘텐츠 요청을 반려했다면 거래가 취소되고 다음 단계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콘텐츠 전달
•
완성된 콘텐츠와 감사 인사를 작성해서 업로드하면 구매자에게 전달됩니다.
•
파일은 최대 5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구매 확정
•
구매자가 크리에이터로부터 콘텐츠를 전달 받은 후 최종적으로 구매를 확정하여 거래가 종료되는 시점입니다.
•
콘텐츠 전달 시점이 지났으나 구매자가 완성된 콘텐츠를 받지 못한 경우 또는 콘텐츠 진행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거래가 콘텐츠 전달 이후 바로 구매가 확정되어 종료됩니다.
맞춤형 상품의 반려/승인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들어온 콘텐츠 요청에 대한 승인과 반려는 크티 규정(ex.불법적인 행위 등)을 벗어나지 않는 이상 크리에이터님의 상황에 따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크티가 제공하는 반려 사유 외 개인 사유 등 기타 사유로도 콘텐츠 요청을 반려할 수 있으며, 구매자에게 별도의 안내 또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단, 반려된 요청은 거래가 취소된 것으로 간주하여 구매자에게 결제 금액이 환불되며 추후 정산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반려 사유?
◦
죄송해요. 지금은 너무 바빠서 요청을 들어드리기 어려워요.
◦
콘텐츠 전달에 필요한 요청사항을 안 적어주셨어요.
◦
요청소재가 논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
제 콘텐츠의 가치를 훼손시키는 요청이에요.
◦
요청이 너무 선정적 또는 폭력적이에요.
◦
중복/스팸성/악의성 요청이에요.
◦
기타사유
성인용 콘텐츠 판매도 가능한가요?
•
성인용 콘텐츠도 판매하실 수 있으며, 콘텐츠 등록 단계에서 반드시 성인용 콘텐츠임을 표시하셔야 합니다. 만일 성인용 콘텐츠인 것을 인지했음에도 항목 설정을 하지 않으실 경우, 서비스 이용이 예고 없이 판매 중지 처리될 수 있습니다.
•
등록하신 콘텐츠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할 경우 유통이 금지되며 예고 없이 판매 중지 처리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인 사회윤리에 어긋나는 성적 행위 또는 혐오스러운 성적 행위(예, 수간, 시간, 소아성애 등)를 지나치게 직접적이고 노골적으로 표현하여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훼손·왜곡하는 것
◦
성적 맥락에서 성기 등을 구체적이고 지속적으로 노출하거나 실제 성행위 장면이 있는 것
◦
아동·청소년을 성적 도구 또는 학대의 대상으로 자극적으로 묘사한 것
◦
인간 등 생명체에 대한 극도의 폭력과 신체 훼손 등이 자극적이고 노골적으로 표현되어 생명의 존엄성을 훼손하는 것
◦
약물 중독, 환각 상태에서의 폭력, 강간 등 반인간적, 반사회적 행위가 잔혹하게 표현된 것
성인 콘텐츠 가이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신 후, 가이드에 맞게 플레이스를 운영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