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구매했는데, 환불해 주세요!"
"템플릿을 구매했는데, 적용이 안돼요!"
"어떻게 결제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디지털 콘텐츠를 판매할 때 가장 어려운 일 중 하나가 고객대응 문제입니다.
크티에서는 크리에이터들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고자 아래 시스템들을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상품 페이지의 [1:1 상품 문의]
고객이 상품 페이지의 '1:1 상품문의' or '문의하기' 를 남기면 크리에이터에게 접수돼요!
가끔 결제나 다운로드에 대한 질문을 하는 고객이 있어서 크리에이터분들이 문의를 받는 일이 생기곤 하는데요.
이런 경우, 보통 저희 시스템에는 문제가 없고, 고객 분들이 다운로드 버튼을 잘 찾지 못하시거나 모바일, PC 등 다운로드 기기에 문제가 있는 경우이니
혹은! 직접 답변할 필요 없이 [플레이스 관리 > 콘텐츠상점 > 문의 관리]에서
“크티 고객센터로 문의 내용 전달하기” 를 클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답변하기 어려운 문의는 전달주세요! 크티 고객팀이 친절히 안내하여 해결하겠습니다!
환불 문제
크티에서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는 결제 즉시 다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전자상거래법에서 명시하는 '청약철회'(환불)의 예외가 됩니다. 따라서 원칙적으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판매자의 의사에 따라 고객의 편의를 위해 환불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플레이스는 '크리에이터'의 홈페이지기 때문에 판매자는 크티가 아닌 크리에이터입니다.
따라서 크티는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 임의로 환불하지 않습니다.
고객이 실수로 같은 콘텐츠를 중복 구매한 경우 (구매 후 14일 이내 요청한 건만 환불 가능)
콘텐츠의 하자가 인정되어 크리에이터가 환불을 승인한 경우
기타 고객의 환불 요청이 있고 크리에이터가 환불을 승인한 경우
→ 크티 고객팀에서 크리에이터에게 직접 연락하여 환불 승인을 답변을 받습니다!
서류 발급 대행
콘텐츠를 구매하시는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서류가 다양한데요.
크티 고객센터에서는 아래 서류를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
영수증
각종 결제 증빙 서류
강의 콘텐츠 수업 수강완료증
크리에이터에게 직접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에도 역시나,
고객센터 운영
크티에서는 크리에이터와 고객을 위한 헬프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결제, 로그인 등 플랫폼 관련 문의는 '크티' 채널에서
보다 구체적인 크리에이터 상담이 필요할 경우 '크티 크리에이터스' 채널에서 대응하고 있습니다.
구매 고객들의 문의도
크티 플레이스 운영을 위한 크리에이터의 문의도
하나도 빠짐없이 최선을 다해 친절하게 대응하는 크티 고객팀이 되겠습니다